본문으로 가기 주메뉴로 가기 카피라이트로 가기

공지사항

일반대학원 2023학년도 후기(2024년 8월 졸업예정) 석·박사 학위논문 제출 안내

게시일 2024-06-10 조회수 159

첨부파일

 

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석·박사 학위논문 제출 안내

 

. 대상자: 20248월 일반대학원 석·박사 졸업예정자

 

. 제출기한: 2024.6.26.() ~ 2024.7.19.(), 평일 10~ 16(점심시간 제외)

* 논문 제출 과정은 약 일주일(온라인 제출 후 승인에 1~2, 제본에 2~3) 소요됨을 감안하여 일정 확인

 

. 제출 방법

1) 온라인 제출

)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로그인

-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 연구학습지원 -> 학위논문제출 -> 학위논문제출시스템

) 학위논문 제출시스템 바로가기 접속(dCollection)

학위논문 제출 안내 상세 페이지: 링크 학위논문 제출 | 아주대학교 중앙도서관 (ajou.ac.kr)

사용방법 안내 영상: 링크 아주대학교 중앙도서관 에티켓 - YouTube

) 학위논문 내용 입력

) 저작권관련 동의, 조건부 동의, 비동의 선택

) 학위논문파일(PDF) 업로드(파일 저장 시 암호 및 보안 설정 금지)

) 관리자 승인(검증) 후 저작권동의서 출력

도서관 관리자 검증 후 dCollection 시스템에서 제출처리완료단계 이후 책자 제출(원문과 책자가 동일해야 함)

2) 관리자 승인

- 온라인 제출 내용에 대해 관리자 승인 후 저작권 동의서 출력

관리자 승인(검증) 전 책자 제본 불가 dCollection 시스템 제출처리완료단계 이후 책자 제출

3) 학위논문 책자 제본

4) 오프라인 제출

) 제출 장소: 중앙도서관 1층 정보지원실(도서관 남측, 운동장 방향)

) 접수 시간: 평일 10~ 16(12 ~ 13시 점심시간 제외)

) 제출 자료

- 책자형 학위논문 3

인준서에 지도교수 및 심사위원 성함 및 날인 (원문은 원본/복사본 무관, 책자 제출 시 인준서 서명 날인은 복사본 제출)

- 저작권동의서 원본 1 (본인 서명 )

- 학위논문 조건부 동의 및 비동의 사유서 1 (해당시, 지도교수 서명 )

 

. 유의사항

- 반드시 온라인 학위논문제출시스템(dCollection)에 학위논문을 등록해야함

- 온라인에 학위논문 등록 후 관리자 승인을 득한 뒤 동일한 자료로 학위논문 책자를 제본해야 함 (관리자 승인 전 책자를 제본할 경우, 잘못된 형식으로 학위논문이 작성되어 책자를 다시 제본하는 사례가 다수 발생함)

- 학위논문 제출 기한은 대학원교학팀 논문 담당자에게 문의

- 논문책자 대리인 제출 가능

 

 

 

. 문의

- 학위논문 제출시스템(dCollection) 이용 및 제출 절차 관련: 중앙도서관 학술정보팀 (2130, bookert@ajou.ac.kr)

- 논문 심사 및 제출 일정: 대학원교학팀(3011, tyeon@ajo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