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가기 주메뉴로 가기 카피라이트로 가기

대학소식

구성원의 꿈을 키우며 더 좋은 세상을 만드는 교육공동체

아주대학교의료원, 내일을 이끄는 위원회 ‘스토리텔링데이’ 행사 가져

게시일 2024-03-22 조회수 54

첨부파일

아주대학교의료원이 3월 21일 내일을 이끄는 위원회 ‘스토리텔링데이’ 행사를 가졌다.


이번 스토리텔링데이는 지난 1월 위원회 출범식에 이어 첫 번째로 가진 행사로 위원회 위원진과 의료원의 주요 현안 공유 등 지속적인 소통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위원회 공동위원장인 윤영석 전 대우그룹 총괄회장, 김효철·김현주 아주대학교 의과대학 명예교수, 김요셉 중앙기독학교 이사장, 이순국 경기일보 대표이사 사장 등 위원 35여 명을 비롯해 한상욱 의료원장, 이기명 의과대학장, 현명선 간호대학장, 박준성 병원장, 임상현 기획조정실장 겸 대외협력실장, 신성재 진료부원장, 김영호 치과병원장 등 내외빈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1부 행사는 △ 개회 △ 의료원장 인사 말씀 △ 영상 시청 △ 신규 위원 소개로 이뤄졌으며, 2부 행사는 △ 스토리텔링, QnA <소아응급 나의 사명, 나의 천직> (이지숙 응급의학과장) △ 스토리텔링, QnA <공공정책병상 30년의 기다림, 그리고 도전> (한상욱 의료원장) 발표로 진행됐다. 이후 신관·교육연구동 공사 현장, 소아전문응급의료센터 부지, 아너스갤러리(Honor’s Gallery) 등을 함께 둘러봤다.


한상욱 의료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출범식 이후 공식적인 첫 번째 모임으로 이 자리를 함께 해주셔서 감사하다”라며 “앞으로 정기적인 모임을 통해 의료원의 주요 현안을 공유하고 소통할 계획으로 위원회의 활동이 성공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위원들께서 많은 관심과 참여를 해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날 정대택 님과 유영숙 님이 내일을 이끄는 위원회 신규 위원으로 위촉됐다.


‘내일을 이끄는 위원회’는 우리 의료원이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올해 1월 18일 출범식을 가졌으며, 향후 5년간 의료원의 비전과 가치를 외부에 알리고, 의료원이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며 폭넓은 공공의료 사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후원과 지원을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