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공헌  > 국제교류사업

국제교류사업

모두가 건강한 세상, 아주대의료원이 꿈꾸는 세상입니다. 아주대학교의료원은 의료선진국은 물론 의료 환경이 열악한 저개발국가와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의료진 양성 및 선진 의료기술 전수에 힘쓰고 있습니다.

국제교류사업 상세페이지
우즈베키스탄 카슈카다리아주 종합병원 대표단 방문
2018.05.18

우즈베키스탄 카슈카다리아주 종합병원 하키모브 베갈리 병원장 일행이 지난 4월 26일 아주대학교병원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신경외과와 재활의학과, 건강증진센터 등 본원 선진 시설을 견학하고 향후 양 기관의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것으로, 방문단은 환영식에서 병원 소개를 듣고 시설 곳곳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탁승제 병원장은 “아주대학교는 지난해 11월 우즈베키스탄 교육부, 보건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하고 있으며 우즈베키스탄 자매결연 대학과는 매년 학생 교류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아주대학교병원에는 연간 약 50여명의 우즈베키스탄 환자가 내원하며 그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번 일정을 통해 본원과 한국의 의료시스템에 관한 많은 정보를 얻기를 바라며 향후 카슈카다리아주 종합병원과 지속적으로 교류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하키모브 베갈리 병원장은 “아주대학교병원에 지속적으로 의사를 파견하여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할 뿐만 아니라, 우즈베키스탄에서 치료가 어려운 환자들을 아주대학교병원으로 보내 치료를 받게 하는 등 두 병원이 다방면으로 협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