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공헌  > 국제교류사업

국제교류사업

모두가 건강한 세상, 아주대의료원이 꿈꾸는 세상입니다. 아주대학교의료원은 의료선진국은 물론 의료 환경이 열악한 저개발국가와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의료진 양성 및 선진 의료기술 전수에 힘쓰고 있습니다.

국제교류사업 상세페이지
아주대학교병원, 일본 와카야마대학병원과 제7차 학술대회 개최
2018.05.18

아주대학교병원 간이식 및 간담도외과는 지난 12월 1일 1소강당에서 일본 와카야마대학병원 제2외과와 공동으로 ‘제7차 아주대학교병원-와카야마대학병원 간담췌외과 학술대회(The 7th Exchange HBP Surgery Meeting between Wakayama and Ajou University)’를 개최했다.

 

이날 학술대회에서는 본원 홍성연 임상강사가 ‘Impact of Middle Hepatic Vein Reconstruction on Living Donor Liver Transplantation Using Right hemiliver graft’를 주제로 간 우엽 이식편의 용적이 충분한 환자에서 중간정맥 재건술의 필요성을 발표했으며 이외에도 양 기관 의료진은 9편의 구연 발표를 통해 간·췌장·담도 수술의 최신지견을 공유했다.

 

아주대학교병원 간이식 및 간담도외과와 와카야마대학병원 제2외과는 2014년 6월부터 매년 두 차례씩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지난해 10월에는 단일 진료과 차원의 교류에서 나아가 양 기관 학술 교류와 협력을 확대하는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