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공헌  > 국제교류사업

국제교류사업

모두가 건강한 세상, 아주대의료원이 꿈꾸는 세상입니다. 아주대학교의료원은 의료선진국은 물론 의료 환경이 열악한 저개발국가와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의료진 양성 및 선진 의료기술 전수에 힘쓰고 있습니다.

국제교류사업 상세페이지
위암센터, 러시아·인도 연수의사 수료식 개최해
2018.05.18

아주대학교병원 위암센터는 지난 3월 21일 별관 5층 소회의실에서 ‘위암 마스터 클래스(Gastric Cancer Master Class) 연수의사 수료식’을 개최했다.


위암 마스터 클래스는 2017년 대한위암학회 국제학술대회(KINGCA Week 2017)에서 학술대회 전 해외 참석자들에게 국내 유수 병원을 방문하여 한국의 수준 높은 위암 치료와 연구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미국, 호주, 독일, 포르투갈, 터키 등 총 12개국에서 16명이 프로그램에 참석했으며 아주대학교병원에는 인도(St. Isabel's Hospital·Trichy Kap Viswanathan Medical College)와 러시아(Medical and Rehabilitation Centre) 의사 3명이 방문하여 일주일 간 복강경 및 로봇 수술 등 위암 수술법을 비롯해 아주대학교병원 위암센터의 선진 의술을 전수받았다.

 

수료식에서 한상욱 위암센터장은 “짧은 기간이었지만 아주대학교병원에서 습득한 의술을 바탕으로 인도와 러시아에서 최고의 실력을 갖춘 의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