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베트남 연수생 환영식 개최
아주대학교병원은 지난 5월 31일 별관 5층 국제회의실에서 2018 베트남 연수생 환영식을 개최했다. 베트남 의료인 연수 프로그램은 아주대학교병원과 대우재단이 ‘국내 다문화가족 및 개발도상국 보건의료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009년부터 매년 진행하는 것으로, 현재까지 총 77명의 연수생이 본원에서 수련했다. 올해 선발된 6명의 연수생은 오는 12월까지 각각 신경외과, 영상의학과, 소화기내과, 성형외과, 재활의학과, 간호본부에서 본원의 의료기술을 배우게 된다. 탁승제 병원장은 환영사에서 “아주대학교병원을 거쳐 간 베트남 연수생들이 현재는 베트남 보건의료 분야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여러분도 연수 기간 동안 선진 의학기술을 습득하고 임상 기술을 체험해 베트남 의료 환경 개선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2019.01.09
아주대학교의료원, 외국인 근로자 대상 의료 봉사활동 펼쳐
아주대학교의료원은 지난 1월 13일 수원 지동제일교회에서 경기도에 체류하고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의료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의료봉사에는 재활의학과 나은우 교수, 종양혈액내과 최진혁 교수, 안과 안재홍 교수, 가정의학과 김범택 교수, 이비인후과 장전엽 교수를 포함하여 총 26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했으며,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에서 지원받은 안과 및 이비인후과 이동진료 차량을 배치해 진료의 질을 높였다. 이날 의료진은 내과 12건, 가정의학과 12건, 재활의학과 15건, 안과 17건, 이비인후과 10건 등 총 56건을 진료했고 임상병리검사(혈액) 8건과 DT(파상풍, 디프테리아) 예방접종 8건을 시행했다.
2019.01.17
Kt wiz, 아주대학교의료원에 환아 치료비 2천만 원 기부
Kt wiz(사장 김영수)가 아주대학교의료원에 어린이 환자의 치료비로 사용해 달라며 2천만 원을 기부했다. 기부금 전달식은 12월 17일 오전 11시 아주대학교병원 별관 5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렸고, 기부받은 2천만 원은 아주대학교병원에서 치료중인 백혈병과 수두증 환아의 치료비로 각각 1천만 원이 지원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 Kt sport 김영수 사장은 “아주대병원과 지난 4월 체결한 MOU로 시작해 환아 치료비까지 기부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우리 선수들도 자신이 공인인 만큼 이웃을 위한 기부를 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다. 이 뜻을 한 데 모아 어려운 환아를 도울 수 있게 해 준 아주대병원에 다시 한 번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에 유희석 아주대의료원장은 “KT 위즈는 올해 창단되어 수원 시민 특히 어린이에게 꿈을 심어주는 사랑받는 구단으로 자리 잡았다. 이번 의료비 지원은 투병중인 환자에게 경제적으로나 정신적으로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의료진도 환자의 쾌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영수 Kt sport 사장, 유승흠 한국의료지원재단 이사장, 유희석 아주대학교의료원장, 탁승제 아주대학교병원장 등이 참석했다.
2016.09.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