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료원 소개  > 의료원장 인사말

의료원장 인사말

우리는 항상 당신 곁에 있으며, 당신의 아픔을 치유하기 위하여 끊임없이 헌신합니다. 아주대학교 의료원장 소의영
아주대학교의료원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아주대학교의료원에는 의학과 간호학의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는 아주대학교 의과대학 ·의학전문 대학원과 아주대학교 간호대학, 끊임없는 헌신과 도전으로 국내외 명성을 쌓아가고 있는 아주대학교병원, 연구를 통해 진정한 의학발전을 선도하고 있는 첨단의학연구원이 있습니다.

아주대학교 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은 1988년 개교하여 최단기간에 명문의대로 도약한 젊고 역동적인 의사 양성기관입니다. 아주의대는 국내 의과대학 중 학생 수가 전국에서 가장 적은 반면 교수 수는 전체 학생의 두 배에 가까워 강의와 실습의 질이 높은 것은 물론 학습법이나 동아리 활동 등 여러 방면에서 학생에 대한 집중도가 높습니다. 인성교육이나 전문가 교육에서도 혁신적으로 앞서나가 다른 의대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으며, 국제화 시대에 발맞추어 해외교환학생 실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대학에서 실력과 인성을 갖추고 졸업한 학생들은 사회 각계각층에서 전문 의료인으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아주대학교 간호대학은 1998년 간호학부로 출발해 2006년 단과대학으로 승격했으며, 경기도 최초의 간호대학으로서 국가고시 최고의 합격률을 자랑하며 단기간에 간호인재의 요람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의료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차별화된 교육과 해외 유수기관과의 교육을 통한 리더십 함양, 특화된 실습교육, 전문간호인력 배출 등 간호대학만의 장점을 살려 실력과 인성을 겸비한 간호사를 배출하고 있습니다.

1994년에 문을 연 아주대학교병원은 환자 진료에 최선을 다하고, 지역 의료인에 최신 의학 정보를 제공하며, 첨단연구를 통한 국내 의학발전을 선도하며 지금까지 성장해 왔습니다. 또한 2011년 경기도 최초로 국제의료기관평가위원회(JCI) 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2014년 재인증을 받아 국제적 수준의 의료서비스를 인정받았으며, 병원의 진료 체계를 환자와 질병 중심으로 전환하는 동시에 암센터와 심혈관센터 등 전문센터 체제를 강화했습니다. 무엇보다 지역거점병원의 투철한 사명감으로 권역응급의료센터, 경기지역암센터, 권역외상센터 등을 운영하며 지역주민의 건강과 생명을 지키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연구기관도 20년간 꾸준히 지속해 온 아주대학교의료원의 연구역량 강화정책에 힘입어 높은 연구업적과 연구비 수주를 하고 있으며 크고 작은 국책 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왔습니다. 최근 선정된 BK21 플러스 사업과 더불어 교육과학기술부의 선도연구센터(SRC), 기초의과학 연구센터(MRC), 연구중심병원까지 우리나라 대형 국책연구사업 4개를 동시에 수행하며 연구 저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밖에 아주대학교의료원은 뇌과학 분야와 임상연구 분야 등에서 활발한 연구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다양한 산업체 및 연구기관과 업무협약을 맺으며 연구 분야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아주대학교의료원은 교육·연구·진료 세 개의 톱니바퀴가 맞물려 돌아가는 하나의 유기적인 결합체입니다. 언제나 여러분 곁을 지키며 축적된 경험과 창조적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교육·연구·진료 분야 모두에서 세계적인 수준으로 도약하는 아주대학교의료원이 되겠습니다. “우리는 항상 당신 곁에 있으며, 당신의 아픔을 치유하기 위하여 끊임없이 헌신합니다”라는 우리의 약속을 변함없이 지켜 나가겠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