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첨단의학연구원  > 개방형실험실운영지원센터

개방형실험실운영지원센터

개방형실험실운영지원센터 이미지
보건의료분야 기업의 성장을 선도하는 의료현장 기반의 아주 오픈 이노베이션
개방형실험실 운영지원센터가 보유한 사업화 경헙과 자문노하우를 기반으로 보건의료분야 중소·벤처기업에게 보다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아주대학교 병원 시설·장비 활용으로 기업의 비용 절감 효과를 도모하여 기업의 성장에 함께 하고자 합니다.

아주대학교병원은 2019년 보건복지부 개방형실험실 구축사업에 선정되었으며, 2022년 신설된 개방형실험실 운영지원센터는 보건의료 분야 초기 창업 기업의 자립화를 지원하는 의료현장 기반의 ‘아주 오픈 이노베이션(전담인력, 제공 가능한 모든 공간, 보유한 의료자원을 모두 기업에게 제공하는 운영체계)'을 구축했습니다.

개방형실험실 운영지원센터의 전문화된 서비스를 통하여 보건의료 분야 중소·벤처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사회적 가치를 구현하겠습니다. 이를 위하여 최대 24개 참여기업이 동시에 입주 가능한 wet-Lab 실험실, 장비, 기업 네트워크 공간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문화된 전담인력을 통해 임상의사-참여기업 공동연구과제, 임상의 활용 컨설팅, 다양한 창업 교육 프로그램, 국내·외 홍보 네트워크, K-바이오 전략센터/지역센터와의 연계 등 아주대학교병원 개방형실험실 운영지원센터만의 전문화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기업-지역클러스터-대학-병원 허브를 통한 협력체계를 만들어나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