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첨단의학연구원  > 아주중개오믹스센터

아주중개오믹스센터홈페이지 바로가기

아주중개오믹스센터 이미지
맞춤의료와 정밀의료 실현을 위한 생물학적 정보를 분석하는 아주중개오믹스센터
아주중개오믹스센터는 오믹스와 생물정보학 분야의 연구지원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하기 위하여 2016년 9월 신설 되었습니다.

4차 산업혁명의 한 축을 담당하는 생명과학 분야에서 개인의 유전적(Genetic), 후생유전적(Epigenetics) 소인에 대한 대량정보(big data)를 체계적으로 분석하여 질환의 발병기전 규명, 조기 진단, 예후 예측, 치료반응·효과 예측, 맞춤형 치료제 개발 등에 활용하는 맞춤의료(personalized medicine)와 정밀의학(precision medicine)의 중요성은 날로 커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맞춤의료와 정밀의료의 실현을 위해서는 오믹스(Genomics, Transcriptomics, Proteomics, Metabolomics 등) 및 생물정보학(Bioinformatics)의 연구가 매우 중요합니다. 아주대학교의료원은 더욱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오믹스 연구지원을 위해 2016년 9월 아주중개오믹스센터를 설립하였습니다.

연구 디자인에서부터 결과 도출 까지 오믹스 관련 연구 전반에 걸친 전문적인 컨설팅 지원, 기술적 지원과 분석 서비스 제공, 오믹스 관련 심포지엄 및 전문가 초청세미나를 통한 연구자 교육 실시 등을 통해 아주대학교의료원의 오믹스 연구 역량 강화에 기여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