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첨단의학연구원

첨단의학연구원홈페이지 바로가기

첨단의학연구원
아주대학교의료원 첨단의학연구원은 대형, 첨단의학연구원
innovation+traditionalR&D
지속가능한 R&D를 통한 국제적 수준의 연구중심병원

첨단의학연구원은 아주대병원이 2013년 4월에 보건복지부 지정‘연구중심병원’으로 선정되면서, 기초와 임상연구를 접목하는 이상적인 융합연구기반 구축을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현재 첨단의학연구원 산하에 14개의 연구센터, 9개의 임상과학융합연구단을 중심으로 다양한 기초, 임상연구가 진행 중이며, 연구 활성화를 위해 연구인력양성, 연구지원 및 기획, 지식재산권 관리, 산학협동, 기술창업 등을 전담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단위 국책연구사업인 BK사업, MRC 등 대형 연구센터를 중심으로 기초 의학연구를 수행하고, 실험동물연구센터, 세포치료센터, 의료정보연구센터, 임상시험센터를 통해 활발한 임상중개연구가 진행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HT R&D의 플랫폼역할을 통해 의료기술 산업화에 기여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다양한 분야의 첨단 혁신기술이 의학과 융합하여 의료의 질을 향상하고 개인 맞춤형 정밀의료, 질병의 사전 예측•예방 등 미래의학을 현실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혁의 시대에 아주대병원 첨단의학연구원은 ‘난치성질환 극복을 선도하는 초일류 연구중심병원’이라는 비젼하에 연구중심병원으로서 체계적인 임상중개연구를 통해 임상 현장의 미충족 의료수요를 발굴하고 신약·의료기기 개발 등 실용화, 사업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국제 경쟁력을 갖춘 제약․바이오산업의 허브(

앞으로 아주대학교의료원 첨단의학연구원이 의료기술 산업화에 기여하고, HT R&D의 플랫폼 역할을 함으로써 의료산업가치를 창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또한 인접한 경기바이오센터와 광교테크노밸리 등의 지역 네트워크와의 협업을 통해 국제 경쟁력을 갖춘 제약․ 의료기기, 바이오산업의 허브로 발돋움함으로써 국민의 건강증진과 난치성 질환 극복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