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첨단의학연구원  > 의료정보연구센터

의료정보연구센터

의료정보연구센터 이미지
시간과 장소를 초월한 새로운 진료서비스를 개발하는 의료정보연구센터
아주대학교의료원 의료정보연구센터는 정보 통신 및 센서 기술을 이용하여 새로운 형태의 진료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앞장섭니다.

아주대학교의료원 의료정보연구센터는 정보통신 및 센서 기술을 이용하여 시간과 장소를 초월한 새로운 형태의 진료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한 기초연구와 이를 임상에 적용하기 위한 임상연구를 수행하고, 이 분야의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해 2007년 6월 신설되었습니다.

의료정보연구센터에서는 최근 더욱 빨라진 병원의 전산화에 발맞춰 의료서비스 이용의 편리성과 관리 효율성을 높이는 한편 노인 및 만성질환자의 증가에 따라 유비쿼터스 기술과 보건의료를 접목한 의료서비스의 개발과 임상 적용을 위한 연구를 활발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연구의 일환으로, 2007년 11월에는 경기도-아주대학교의료원 -화성시 간에 의사와 환자가 원격으로 상담을 할 수 있는 원격 화상진료시스템 구축을 위한 ‘경기유헬스사업’ 협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이외에도 아주대학교의료원 의료정보연구센터에서는 유기적인 산.학.연 협력체계를 이용해 유헬스서비스의 모형 개발 및 타당성 평가 수행, 대량의 임상자료를 이용한 임상지식 발굴 관련 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유헬스 및 의료정보 연구 분야의 전문인력 양성과 관련 국책과제의 수행 등을 통해 국내 유헬스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