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첨단의학연구원  > 심리외상센터

심리외상센터

국민정신건강 향상에 기여하는, 심리외상센터
국민정신건강 향상에 기여하는, 심리외상센터
아주대학교의료원 심리외상센터는 사회적 관심 및 그 중요성이 점차 부각되고 있는 심리외상(Traumatic Stress)에 대한 다학제적 연구 및 교육을 통해 심리외상을 예방 및 치료  하고 국민정신건강 향상에 기여 하고자 2010년에 신설됐습니다.

아주대학교의료원 심리외상센터는 사회적 관심 및 그 중요성이 점차 부각되고 있는 심리외상(Traumatic Stress)에 대한 다학제적 연구 및 교육을 통해 심리외상을 예방 및 치료하고 국민정신건강 향상에 기여하고자 2010년에 신설됐습니다.

심리외상센터는 외상성 스트레스 관련 장애에 대한 연구, 치료법 개발, 치료자 교육 및 양성을 위한 업무를 수행하는 한편, 아주대학교병원에 중증외상특성화센터와 연계하여 중증 외상환자들의 심리적 후유증을 최소화하기 위한 정신과적 치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심리외상센터에서는 NGO 단체인 굿네이버스와 함께 「심리외상치유자학교」를 설립해, 자원봉사 상담자, 응급대응요원, 의료진 및 관련 전문가들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 및 교육을 실시한 바 있습니다.

이처럼 아주대학교의료원 심리외상센터에서는 성폭력을 비롯해 신체적 학대, 범죄 피해와 같이 심각한 정신적 외상을 경험한 피해자들의 심리적 고통을 완화하고 치유하고자 다양한 연구활동과 교육 및 치료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