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병원  > 암센터

암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의학문헌정보센터 이미지
치료를 넘어 삶의 질을 생각하는 지역암센터
간센터

위암센터

대장센터

폐암센터

유방암센터

부인암센터

암통합지지센터

완화의료센터

세분화된 암 진단과 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암센터

아주대학교병원 암센터는 산하에 간센터, 위암센터, 대장암센터, 폐암센터, 유방암센터, 부인암센터, 암통합지지센터, 완화의료센터 총 8개 분야별 센터를 두고 대한민국 최고 수준의 암 예방 및 치료를 담당한다.

암종별로 나뉜 센터는 국내 최고 수준의 의료진과 시설을 기반으로 세분화된 암 진단과 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각 센터에서는 다양한 진료과 의료진이 환자 상태를 공유하는 다학제 진료를 통해 빠르고 정확하게 암을 진단하고 환자 상태에 맞는 치료를 시행한다.

이러한 강점을 바탕으로 아주대학교병원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5대 암 부문 적정성 평가에서 매년 최우수등급인 1등급을 획득하고 있으며 진단, 수술, 항암요법 등 다양한 평가 지표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고난도의 기술과 풍부한 임상 경험을 토대로 복강경이나 내시경, 로봇 수술 등을 활용한 최소 침습 수술을 시행해 합병증을 줄이고 비용과 재원 일수를 줄였다.

암통합지지센터는 암 환자가 호소하는 다양한 증상의 원인을 총체적으로 파악해 전인적 치유를 도우며, 완화의료센터는 투병 과정에서 환자와 가족이 겪는 고통을 줄이고 삶과 죽음의 질 향상을 위한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환자 가까이에서 환자와 공감하는 치료를 진행한다.

경기지역 암 환자의 건강 회복과 삶의 질 향상

아주대학교병원은 2011년 6월 보건복지부로부터 경기지역의 암 관리 체계 구축을 책임지는 경기지역암센터로 지정되어 경기지역 암 환자 치료와 관리에 있어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경기지역암센터는 암 환자의 건강회복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암 예방사업 및 교육 실시
   ▲암 조기검진 수행
   ▲암 진료의 질 향상
   ▲암 진료 인력 양성
   ▲호스피스 기관 연계 및 재가 암 환자 관리 지원
   ▲암 관련 연구 및 프로그램 개발

등 암 연구와 진료, 관리에 있어 종합적인 기능을 수행한다.

효율적인 암 환자 관리 및 진료 시스템

아주대학교병원은 지역사회 암 환자의 전문적인 치료와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본관 2, 3층에 6개의 암센터와 항암치료를 위한 종양혈액내과 등을 전면 배치하여 진료시스템에 대혁신을 가져 왔다. 웰빙센터 6층에 위치한 ‘아주푸른공간’은 암 환자 쉼터 공간으로서 암 환자의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고 마음을 다스릴 수 있는 다양한 정서적 지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