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보센터  > 홍보동영상

홍보동영상

  • 2017 아주대학교의료원 홍보동영상

    실력 있는 의사, 최첨단 장비, 연구 그랜드 슬램 달성. 이 모든 조건을 갖춘 곳, 아주대학교의료원입니다.

  • 아주대학교병원 방사선종양학과 안내동영상

    방사선치료는 수술, 항암화학요법과 함께 3대 암 치료법 중 하나로, 암세포 물질의 화학변형을 통해 암세포 사멸을 유도하는 치료법입니다. 본 동영상에서는 아주대학교병원 방사선종양학과에서 실시하는 방사선치료 과정을 알기 쉽게 안내해 드립니다.

  • 아주대학교병원 홍보 동영상

    아주대학교병원은 항상 당신 곁에 있으며, 당신의 아픔을 치유하기 위해 끊임없이 헌신합니다. 아주대병원, 의과대학, 간호대학, 그리고 19개 연구기관으로 구성된 아주대학교의료원은,그 규모에 결맞는 전문선잉 의료원을 더욱 특별하게 만듭니다.하루 평균 4,000명의 외래진료, 1,000명의 입환자 치료, 5개 암센터, 심혈관센터, 집중 치료실,권역응급의료센터로 전문 의료기관의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습니다. 암센터는 여러 치료과에서 진료받던 암 환자들을 5개 암센터는특성화된 암센터로 일원화함으로써 치료효과를 높이고 있습니다. 환자 특성에 따라 8개 구역으로 나누어지는 집중 치료실은,각 구역별로 24시간 전문의가 상주하여 귀중한 생명을 지킵니다. 소생실은 물론, 자체 수술실, 중환자실, 응급전용병실을 갖춘 권역응급의료센터는,한차원 높은 선진국형 의료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아주대학교의료원은 최첨단 의료장비와 최고 수준의 의료진을 자랑합니다.PET-CT, 3.0T MRI, Gamma Knife, Rapid 등 최첨단 의료장비는진단의 종합성과 치료의 효율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국내 초초로 간이식 수술을 통해 혈우병과 간암을 동시 치료한 사례를 비롯해서심도자 검사 2만 명 돌파, 세계 최초 종양계표식자를 이용한 뇌종양 제거술 성공,복강경 위암 수술 200례 돌파, 아시아 최초 삼차신경통 알코올 파괴술 1000례 돌파,인공와우이식술 100례 돌파 등 최신 의료기술과 치료법을 선보여준 아주대병원은돋보이는 의료성과들이 쌓아가는 만큼, 환자들의 신뢰 또한 쌓여갑니다. 체계적인 환자 중심 서비스는, 아주대병원의 또다른 자랑입니다.전화와 인터넷을 통한 예약 절차의 간소화로 환자들의 편의성을 돕는 것은 물론,지역 병의원과 긴밀한 연결을 이루는 진료의료센터를 통해서,진료과정의 신속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국내 거주 외국인을 전담하는 외국인진료센터와,거동이 불편하는 환자를 직접 찾아가서 치료하는 가정 간호 제도는,환자 중심의 포괄적인 의료서비스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건강증진센터, 갈 수록 늘어가는 성인병과 암, 만성질환,돌연사 및 각종 직업성 질환의 예방과 조기진단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아주대병원은 지역사회와의 건강을 지키는데도 큰 몫을 하고 있습니다.수원시가 아시아 최초로 WHO 공인안전도시로 지장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아주대병원은, 정신보건사험, 무료건강강좌, 의료봉사 등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아주대병원의 젊은 동력인 아주대 의과대학은아주대병원과의 협력 속에서 미래의학을 이끌 전문 의료인을 육성하고 있습니다.소수 정예주위와 글로벌 리더교육으로 차별화를 추구합니다.학생수보다 교직원의 수가 더 많은 아주대 의과대학은,특화된 밀착 교육을 통해 우수한 인재를 더욱 유능한 의료 인력으로 길러냅니다.매년 의사 국가고시시험에서 탁월한 성적을 기록하는 것만 보아도 그 교육 효과를 짐작할 수 있습니다.의료 교육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인성 교육을 통해 존경 받는 의료진 배출을 목표로 합니다. 아주대 의과대학과 함께 의료원을 이끌 인재 양성의 요람, 간호대학은,98년 의과대학 내 간호학부로 신설되어 2006년 간호대학으로 승격함으로써경기도 최초의 간호대학으로 발돋음 하였습니다. 매년 100% 합격을 자랑하는 간호대학은,의료현장 적응 실습 및 심폐소생술 교육 등 체험 위주의 인성교육과아주대병원을 통한 실습 교육, 딤임반 제도, 선후배간 멘토멘티 제도 등차별화된 교육과정을 갖추고 있습니다.국가지정 전문 간호사 양성 교육기관이기도 한 아주대 간호대학은시대가 요구하는 전문 간호사의 산실이기도 합니다. 

  • 아주대병원, 세계 최고의 국제의료기관평가(JCI) 인증 획득

    아주대학교병원이 국제의료기관평가위원회(JCI; Joint Commission International) 인증을 획득했다.  JCI는 미국에 본부를 둔 국제적인 의료기관평가 기구로, JCI의 인증을 받으려면 의료서비스와 관련된 대부분의 평가항목을 통과해야 한다. 이번 평가에서 JCI는 1222개 항목에 대해 각 90% 이상 충족해야 인증을 받을 수 있는 가장 엄격한 기준을 적용(4차 개정판)하였고, 아주대병원은 4차 개정판 적용 이후 첫 인증을 받은 병원이 되었다. 아주대병원은 진료?감염?안전 등 병원 전 부문에 걸쳐 인증을 받았다. 특히 「국제환자안전목표」의 실천 및 「진료의 질 향상과 환자안전」 개선활동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받았으며, 고위험 환자 진료 등 「환자 진료」 영역, 그리고 수준 높은 진료의 질을 유지하기 위한 「직원의 자격관리 및 교육」영역에서 거의 만점을 받는 등 높은 성적을 거뒀다. 유희석 병원장은 『JCI 인증은 아주대병원이 국제적 진료시스템을 갖추었음을 인정받은 것으로, 무엇보다도 경기지역 환자들에게 안전한 환경에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하고 『그동안 JCI 인증을 준비하며 적극적으로 협력해 준 교직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노고를 치하했다. 아주대병원은 2009년 5월 JCI 인증 선포식을 기점으로 약 2년간 인증을 준비했고, 지난 해 5월 기초평가, 12월 모의평가를 거쳐 지난 6월 20일부터 5일간 최종평가를 받았으며, 30일 JCI로부터 인증 확정 통보를 받았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