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보센터  > 의료원뉴스

의료원 뉴스

첨단장비 상세페이지
한상욱 병원장, 베트남 국립암병원 방사선종양센터 개소 축하영상 보내
2020.07.24

국제 협력병원 중 하나인 베트남 국립암센터의 요청으로 한상욱 아주대병원장이 베트남 국립암병원 방사선종양센터 개소 축하영상을 보냈다.

 

베트남 국립암병원은 1923년에 설립된 인도차이나 반도 지역에서 가장 오래된 암 전문병원으로, 베트남 전체 암 환자의 10% 이상의 치료를 담당하고 있는 1700병상 규모의 베트남 최대 암 전문 공공 의료기관이다.

 

아주대병원은 2020년 6월 베트남 국립암병원과 협력병원 협약을 체결하고, △ 전문 의료진을 위한 교육 교류 △ 학술 교류 및 공동 연구 △ 진료 및 의료 서비스를 위한 상호 협력 체계 수립을 고려 등의 교류를 수행하여 왔다.

 

한상욱 병원장은 축하영상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개소식에 직접 참석하지 못하고 영상으로 인사를 드리게 되어 아쉽다”고 하면서 “국립암병원의 방사선종양센터 개소를 축하드리며, 병원의 무궁한 발전과 임직원 여러분의 건강을 기원한다”고 전했다.

 

아주대병원은 현재 하노이의과대학병원, 호치민의과대학병원을 비롯해 하노이 11곳, 호치민 2곳 등 총 13곳의 베트남 병원과 교류하고 있으며, 2009년부터 의료진 연수프로그램을 통해 약 100여명의 베트남 의료진 연수생을 배출했다.

 

또한 베트남 협력병원과 공동 학술대회 개최, 베트남 현지 의료봉사, 난치병환자 초청 무료수술, 국내 베트남 환자 대상 의료봉사 등 베트남 국민의 건강 증진과 의료의 질적 향상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활발히 수행하여 왔다.

 

한편 한상욱 병원장의 축사가 담긴 축하영상은 오는 8월 5일 베트남 국립암병원 방사선종양센터 개소식에서 상영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