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보센터  > 의료원뉴스

의료원 뉴스

첨단장비 상세페이지
허재성·박혜진 교수, 방사선치료장비 하이퍼아크(HyperArc) 국제 자문위원 위촉
2019.12.03

 

 

방사선종양학과 허재성·박혜진 교수가 세계 최대 규모의 방사선 치료장비 회사인 Varian(USA, Palo Alto)사의 하이퍼아크(HyperArc) 국제 자문위원(컨설턴트)으로 위촉됐다. 임기는 2020년 7월까지다.

 

허재성 교수는 국·내외 의료기관에서 하이퍼아크를 도입할 때 뇌전이암 방사선 수술과 관련된 의학 정보를 해당 기관에 제공하며, 박혜진 교수는 하이퍼아크 치료기술 정보와 치료 프로토콜 등을 제공한다.

 

이와 관련하여 박혜진 교수는 지난 11월 6, 7일 하이퍼아크를 새로 도입한 이대서울병원을 방문하여 아주대학교병원의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치료 프로토콜과 준비과정, 환자 치료 정확성을 점검하고 첫 환자치료 등을 지원했다. 오는 12월 17, 18일에는 인도에서 처음으로 하이퍼아크를 도입하는 Kovai Medical Center & Hospital을 방문하여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준비 과정을 점검할 예정이다.

 

허재성 교수는 하이퍼아크와 관련된 다양한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뇌전이암뿐만 아니라 비인두암을 비롯한 두경부암으로 하이퍼아크의 치료 범위를 확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