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보센터  > 의료원뉴스

의료원 뉴스

첨단장비 상세페이지
2019학년도 암센터 워크숍 개최, 암센터 발전 방안 모색
2019.12.02

아주대학교병원 암센터는 지난 11월 29일 본관 지하 1층 아주홀에서 2019학년도 암센터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암센터 산하 진료센터 의료진과 실무자, 유관부서 관계자 150여명이 참석해 암센터 내부 역량 강화 방안과 의료원 차원의 정책 추진을 통한 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체적으로 ▲암환자 다학제 통합진료 역할 및 활성화(분당차병원 고광현 다학제진료위원장) ▲암센터 현황 및 발전 방향(김세혁 암센터장) ▲센터 차원 내부 역량 강화 방안(강석윤 종양혈액내과장) ▲기관 차원 암센터 중점 발전 방향(임상현 진료부원장) 발표와 토론을 진행했으며, 이어 각 센터별 요청사항과 암센터 진료 성과를 공유하고 타 병원 대비 본원의 현황을 점검하며 암센터 발전을 위해 기관과 센터가 함께 나아가야 할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한상욱 병원장은 “최근 변화하는 의료 환경 흐름 속에 중점 진료 분야로서 암의 중요성이 더 커진 만큼 본원 암센터의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다각적인 노력과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세혁 암센터장은 “인프라 부족에도 불구하고 괄목할만한 성과를 내고 있는 센터 구성원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본원 암센터가 국내외 대표 암센터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주도적으로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