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보센터  > 의료원뉴스

의료원 뉴스

첨단장비 상세페이지
아주대학교병원 ‘바이오코리아 2018’ 참가, 연구중심병원 및 자회사 소개
2018.05.17

아주대학교병원은 5월 9일부터 11일까지 열린 ‘바이오코리아 2018(2018 BIO KOREA International Convention)’에 참가해 연구중심병원 육성 사업성과를 발표하고 아주대학교 산학협력단 기술지주회사 자회사 성과 기술과 제품을 소개했다.

 

아주대학교병원 면역질환연구단(연구단장: 알레르기내과학교실 박해심 교수)은 이중항체 기술을 적용한 면역질환 치료 기술, 단백질 칩을 이용한 천식 및 루푸스 바이오마커 개발, 3D 세포 배양 기술, 면역질환 빅데이터 기술 관련 포스터를 전시·발표했으며, 특히 의료정보학과 박래웅 교수팀이 빅데이터 기술의 실제 활용사례를 시연해 참가자의 눈길을 끌었다.

 

아주대학교 산학협력단 기술지주회사 자회사 나노팬텍(대표이사: 약리학교실 곽종영 교수), 나인비(대표이사: 의학유전학과 정선용 교수), 플라리트(대표이사: 이비인후과학교실 김철호 교수), 팀제파 등도 행사에 참가해 기반 기술과 제품을 전시·시연했다. 특히 나인비의 산수유추출물을 활용한 건강기능식품과 플라리트의 건선 및 아토피 치료용 플라즈마 발생기 시제품, 팀제파의 가상현실 기기를 활용한 치매치료기기 시제품이 큰 호응을 받았다.

 

한편,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올해 13회를 맞은 ‘바이오코리아 2018’은 한국 제약·의료기기 산업의 기술 수준을 세계에 알리고, 국제적 정보 교류와 기술 거래를 증진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 바이오산업의 위상을 제고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