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보센터  > 의료원뉴스

의료원 뉴스

첨단장비 상세페이지
임인경 교수 정년 기념 강연회 ‘Blooming Ajou를 품은 나의 청춘시절’ 열려
2018.04.16

생화학교실 임인경 명예교수의 정년 기념 강연회 ‘Blooming Ajou를 품은 나의 청춘시절’이 지난 4월 10일 아주대학교병원 별관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번 강연회는 임인경 교수가 의과대학 개교 초기부터 연구와 진료, 후학 양성에 매진하며 의과대학의 기틀을 다져온 시간을 회고하고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아주대학교를 너머 의료계 곳곳에서 활약하고 있는 임 교수의 제자들과 의료원 교직원, 내외 인사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임 교수의 명예로운 퇴임을 축하하고 그간의 노고에 박수를 보냈다.

 

유희석 의료원장은 축사를 통해 “임인경 교수님는 의과대학에 부임한 1989년부터 생화학뿐만 아니라 의과대학 기초학교실 강의와 연구 전반에 걸쳐 체계를 잡았으며 이는 의과대학이 발전할 수 있는 초석이 되었다. 의과대학장 임기 동안에는 부족한 제도를 보완하며 명문 의과대학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힘써주셨다”고 말했다.

 

임인경 교수는 생화학교실원과 강연회에 참석한 내빈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특히 의과대학 졸업생들에게 “아주의대는 앞으로도 Amphyst(Ajou medical school, Physician scientist) 프로그램을 활성화하고 의사과학자를 끊임없이 배출하여 연구역량이 가장 큰 학교로 발전해야 한다. 또한 본교 출신 교수진뿐만 아니라 국내외 최고의 의료진을 초빙하여 이상적인 대학으로 성장하며, 어려운 상황에서도 자신감을 가지고 헤쳐 나가길 바란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